
오는 16일부터 신청 가능한 새로운 '하나 나라사랑카드'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모델인 아이브 안유진의 사진을 플레이트 디자인으로 담아 선보인다.
이번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안유진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통해 국방의 의무를 수행 중인 군 장병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는 점이다. 특히 카드 배송 시 안유진이 직접 손으로 쓴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가 담긴 엽서가 함께 동봉돼 눈길을 끈다. 군 복무 중인 청년들의 건강한 군 생활을 응원하고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세심한 배려다.
하나은행은 단순히 디자인만 바꾼 것이 아니라 군 장병들의 생활 환경과 실제 소비 패턷에 맞춰 카드 혜택을 설계했다. 가장 주목할 점은 모든 혜택이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제공된다는 것이다. 장병들이 자주 이용하는 군마트(PX)에서는 최대 30%, 온라인 쇼핑과 편의점에서도 각각 20%와 최대 30%의 현장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동수단 지원도 빠지지 않았다.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은 물론 택시와 광역교통까지 최대 20% 캐시백 할인 서비스가 적용된다. 제한된 환경에서도 디지털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배달앱, 휴대폰 요금, OTT, 모바일 음원, 구독형 서비스 등에도 할인 또는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외박이나 휴가 시에도 유용하다. 패스트푸드 등 외식 브랜드, PC방, 카페, 숙박앱은 물론 어학시험, 서점, 놀이공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폭넓은 할인과 캐시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하나 나라사랑카드가 군 장병들의 실질적인 편의는 물론 정서적인 공감을 이끌 수 있는 대표 나라사랑카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군 장병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모든 군 장병들을 향한 안유진의 응원 메시지와 실질적인 금융 혜택이 결합된 이번 카드는 군 생활에 작은 위안과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