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시민 이해를 높이고 기후위기 대응, 자원순환, 공정무역 등 일상 속 실천 가능한 지속가능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안양시민과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등 400여 명이 참여했으며, ▲퀴즈 대회 ▲주제별 체험 부스 ▲제로 웨이스트 카페 ▲공정무역 홍보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퀴즈대회’는 환경·사회·경제·공동체 등 17개 목표를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돼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문제 풀이를 통해 지속가능발전의 의미를 배우고 생활 속 실천 방안을 공유했다.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관계자는 “궂은 날씨에도 시민들이 참여해 지속가능한 안양의 미래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가 생활 속 실천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관련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이정훈 CP / smedail@daum.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