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지엘의 해외고교탐색 - 미국편] 캘리포니아주의 Hesperia Christian School

2021-02-19 17:19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글로벌에픽=이경환 지엘유학대표]
[글로벌에픽 = 이경환 GL유학대표] 조기유학을 생각한다면 한번쯤 떠올리게 되는 캘리포니아 주는 상대적으로 물가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그 중 비용이 높지 않지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학교가 있다. 졸업 후에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명문대로의 진학을 고려한다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다.

center
Hesperia Christian School의 로고 / 사진제공 = 지엘유학)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우수 학교 ‘히스페리아 크리스찬 스쿨 (Hesperia Christian School)은 1966년도에 설립되었다. 기독교 학교지만 어느 종파에도 속하지 않고 모든 종교를 수용하며, 기본적인 소양은 모두 갖추고 있는 학교로써 K~12학년까지 총 316명의 남녀 학생들이 재학중이다.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국제 학생에 대한 학교 측의 관심이 매우 높은 편이며 ESL을 제공하고 학생 개개인의 잠재력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지도한다.

학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히스페리아 크리스찬 스쿨 (Hesperia Christian School)은 대학교 준비를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99%의 학생들이 대학교에 진학한다. 많은 학생들은 UC 계열 주립대학교에 진학하며 SAT평균점수는 1230점, ACT 평균점수는 24점이다. 또, 국제학생들을 위해 ESL을 제공하기 때문에 높은 영어점수를 요구하지는 않는다. 그렇지만 학생에게 더 나은 길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실력 파악은 ELTiS 시험과 Skype Interview를 통해 진행한다.

center
교내 체험 활동 / 사진제공 = GL유학

유학생이 적응하기 쉽고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며 검증 받은 교사진이 이끈다. 현대적인 시설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처음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눈 여겨 볼 만한 학교이다. 처음 유학을 계획하고 실행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체계적인 준비이다. 대치동 유학원 지엘유학에서는 10여년간 쌓아온 진로진학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학의 출국 전 준비부터 현지 관리까지 진행한다.

이경환 입시멘토 (지엘유학)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