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지엘의 해외고교탐색 - 미국편] 블루리본 사립고 O'Gorman High School

2021-03-05 11:36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글로벌에픽=이경환 입시멘토]
조기유학을 준비한다면 한 번쯤 Blue Ribbon (블루리본) 학교를 들어봤을 것이다. 블루리본은 미국 교육부가 공·사립 초, 중, 고교 중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가 높고 학생 간 교육 격차가 적은 우수 학교에 수여 하는 상이다. 미국 교육계에서는 오스카상으로 통한다.

블루리본 수상 학교는 까다롭고 비싸지 않을까? 그렇지 않다. South Dakota(사우스 다코다)주에 위치한 O'Gorman High School이 대표적이다.

center
O'Gorman High School 로고 / 사진제공=지엘유학

O'Gorman High School은 1961년도에 설립된 약 60년 전통의 카톨릭 학교다. 백인 거주율이 약 80~90%로 상공업이 발달한 대도시 Sioux Fall에 위치해 있다. 9학년부터 12학년까지 제공되는 미국 사립고등학교로 총 784명의 남녀 학생이 재학 중이다.

O'Gorman High School은 평균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베테랑 교사들이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한다. 교사와 학생 비율도 15:1로 적당하다. 이러한 학습 환경 덕에 O'Gorman High School은 미국 카톨릭 학교 TOP50위 이내에 매년 이름을 올리며 사우스다코타주 내 학교 랭킹 1위로 평가받고 있다. 미 교육부의 블루리본 공식 인증도 획득했다.

우수한 학교 시설과 높은 교육 수준, 국제 학생을 위한 커리큘럼을 찾는다면 O'Gorman High School을 추천한다. 저렴한 학비도 이 학교만의 매력이다. 단, 12학년은 지원할 수 없다.

O'Gorman High School은 약 20개의 AP과목을 제공한다. 학교 측이 대학 입시에 신경을 많이 써 99%의 학생이 대학교에 진학한다. SAT 평균점수는 1,400점, ACT 평균점수는 28점으로 아주 높은 편이다. 입학조건 중 하나인 공인영어시험 점수는 TOEFL 65 또는 ILETS 5.5 이상이다. Skype Interview가 진행된다.

center
O'Gorman High School 전경 / 사진제공=지엘유학

입시 일정이 빨리 마감되기 때문에 지원 계획이 있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 교육 수준과 비용을 동시에 고려할 때 O'Gorman High School 같은 학교는 많지 않다. 고등학교 졸업 이후의 미래까지 고민하고 있다면 최우수 학교인 O'Gorman High School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이경환 입시멘토 (지엘유학)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