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위생등급 인증 시스템은 코로나19 상황으로 배달 음식 주문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가 비대면 주문 시 음식점 위생등급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소비자의 선택권을 강화하고 영업자의 자발적 위생수준 향상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JHY치킨은 총 63개의 항목을 토대로 2일간 평가를 받은 결과 90점 이상을 받으며 ‘매우 우수’ 인증을 받았다.
JHY치킨 본점 관계자는 “치킨이 맛있는 집은 위생도 남다르다는 것을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위생등급 ‘매우우수’ 인증 기념으로 앞서 진행하던 카카오톡 친구추가 이벤트와 체험단 이벤트, 배달 어플 주문 이벤트를 당분간 지속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톡 검색창에 ‘JHY치킨’을 검색 후 친구추가를 하면 1만원 쿠폰을 제공하며, 서초, 강남 지역 거주자 가운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채널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SNS 체험단 신청이 가능하다. JHY치킨 홈페이지에 신청 후 주문하면 후라이드치킨, 양념치킨, 속초닭강정 등 원하는 메뉴 1가지가 제공된다.
또한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쿠팡이츠, 배달통, 위메프오, 띵똥, 먹깨비 등 주요 배달 어플로 주문시 랜덤 상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한편 JHY치킨은 ‘기본에 충실한 치킨’을 슬로건으로 후라이드치킨, 양념치킨, 명품속초닭강정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맛있는 치킨집 이야기’를 주제로 유튜브 영상을 통해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영상 가운데 ▲치밥 만들기 ▲ASMR 먹방 ▲드론 배달 과정 등은 최근 트렌드와 부합하면서 재미까지 갖추며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