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버스로 진행된 본 행사는 SPTek이 제공한 메타버스 서비스 플랫폼 기술, 3D 기획과 디자인 전문 기업인 ㈜플레이스비와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다양한 디바이스(HMD, PC, 모바일 등)를 지원한 이번 KCA 창립기념행사 서비스는 KCA 본원직원, 지방본부장 등 임직원들이 원격으로 가상 아바타를 선택하여 창립기념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으며.
임직원들은 가상의 행사 공간에 모여 △국기에 대한 경례,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축하 메시지 재생, △직원들의 노래와 춤을 담은 영상 공유,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

또한 다중 사용자 접속 기반의 협업 서비스 솔루션을 확보하였고 디지털트윈,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산업 분야별 맞춤형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및 운영 기술을 축적해왔다.
채현종 SPTek 대표이사는 "올해 인천시, 네이버랩스와 함께 'XR 메타버스 인천 이음 프로젝트'를 수주하면서 'XR메타버스 통합 오픈 플랫폼 구축'과 '위치기반 XR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며 "여기에 위치 기반의 서비스 구축 환경까지 수행이 된다면 궁극적으로는 시장 친화적이고 보편적인 메타버스 플랫폼 기술을 확보하게 되면서 향후 다양한 분야의 메타버스 사업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