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금)
엔픽플, "영화 '마지막 숙제'에 배우 엄태웅 주연 맡아"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최근 스타PD 김태호가 MBC를 떠나 OTT 시장에 출격을 알렸다. 김태호 PD는 “MBC를 떠나 다양해지는 플랫폼과 급변하는 콘텐츠 시장에 몸을 던져보기로 했다”고 말하며 OTT에 긍정적인 입장을 표했다.

이 외에도 나영석, 안상휘 등 국내 유명 PD 역시 줄이어 OTT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것으로 알려지며 콘텐츠 시장에서 두터워지는 OTT 서비스 입지를 보여줬다.

OTT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증가한 요즘, 배우 엄태웅이 복귀작으로 OTT 작품을 선택하면서 주목받는다.

엄태웅, 박상면 주연의 영화 ‘마지막 숙제’는 ㈜엔픽플이 투자배급을, TS나린시네마가 제작을 맡아 진행한 제1회 장편 상업영화 제작지원 공모전의 최종 당선작이다.

본 영화는 전수경, 박상면, 윤현숙, 이선 등이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12일 첫 대본 리딩을 마쳤다. 첫 촬영은 이번 달 중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개봉은 2022년 예정 중에 있다.

엔픽플 관계자는 “‘마지막 숙제’와 함께 공모전에 당선된 작품 8편에 강민혁, 이수혁, 하윤경, 이일화, 임세미, 유다인, 조병규, 손수현, 윤선우, 전노민이 주인공으로 캐스팅이 확정되면서 많은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며 “앞으로 영화배급 및 제작 그뿐만 아니라, 점차 다방면으로 반경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지막 숙제’와 함께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 중 추자현, 이무생 주연의 ‘당신이 잠든 사이’와 나문희, 최우성 주연의 ‘룸쉐어링’이 촬영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엔픽플 앱에서는 제1회 장편 상업영화 당선작 8편에 대한 캐스팅과 자체 예능 제작 캐스팅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오는 2022년 1월에 엔픽플 X TS나린시네마 제2회 장편 상업 영화 제작지원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엔픽플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체 예능 러브엔픽’으로 웹 예능에 출사표를 던진 엔픽플은 “앞으로 보다 폭넓은 콘텐츠 양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히며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현재 엔픽플은 이달 내 앱 리뉴얼을 앞두고 있으며, 이후 사용 설명 기반의 리뉴얼 행사를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엔픽플은 현금 지급 신청이 가능한 ‘캐쉬’ 방식의 도입과 함께 엔픽코인 상장을 앞두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6.63 ▲0.81
코스닥 905.50 ▼4.55
코스피200 374.63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