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목)
리모, 하이젠헬스케어와 MOU '건강분석 서비스 개발’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인공지능 헬스케어 스타트업 리모(대표이사 배은경)가 최근 주식회사 하이젠헬스케어(대표이사 이용덕)와 최근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리모와 하이젠헬스케어는 개인과 병원의 건강정보 연동 시스템 개발, 개인 건강정보 통합 분석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 자문을 비롯한 상호 업무협력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제휴는 헬스케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인공지능 전문 개발 업체인 리모와 병원정보화시스템으로 해외에서 이미 큰 성과를 올리고 있는 하이젠헬스케어의 결합이다. 양사가 각자 헬스케어 분야에서 쌓아온 노하우의 결합이 큰 시너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리모는 인공지능 스타트업으로서 지난 7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1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실력파 팀원들로 구성돼 있다. 당시 리모는 '사람 인체 자세 3D 데이터 기반 자세 추정 모델' 태스크에서 35개 참가팀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해 인공지능 헬스케어 분야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리모는 현재 개발중인 '메타핏(METAFIT)'으로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핏(METAFIT)'은 영상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건강분석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자신의 사진 한 장으로 개인의 3차원 체형 분석 결과를, 역시 간단한 동영상으로 3차원 모션분석을 통한 인체 시뮬레이션 기반 근력평가 결과를 간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리모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하이젠헬스케어는 처방전달시스템(OCS), 전자의무기록(EMR) 등 병원정보화시스템 제작에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한 업체다.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의 현지 병원들에 EMR 시스템 등 구축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하이젠헬스케어는 우즈베키스탄에 병원정보시스템과 관련된 교육센터 설립을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접근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82 ▼9.29
코스닥 910.05 ▼1.20
코스피200 373.22 ▼0.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