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종합

국내 최대 곤충산업 비즈니스 장 '2021 한국유용곤충산업박람회', 16일 개최

2021-12-08 15:08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곤충을 통한 미래 비즈니스 창출 '2021 한국유용곤충산업박람회'가 오는 12월 16일(목)부터 18일(토)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초 유용곤충산업박람회인 '2021 한국유용곤충산업박람회'는 유용곤충 분야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사료곤충뿐만 아니라 식용곤충, 정서/반려곤충, 환경정화 곤충까지 다양한 관련 농가/기업/기관들이 참여하는 박람회다.

특히 올해는 '곤충이 미래다!'라는 주제로 최신 ICT 융복합 장비 및 시설 분야 기업들이 참여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식용곤충 플랫폼, 국내 특허 사료곤충 건조기, 곤충 사육 스타트업, 스마트 팜 및 사육 로봇 등의 기업들은 산업에서의 미래 활용성에 대한 갈증을 해소시킬 전망이다.

center

이와 함께 유용곤충 컨퍼런스 'BitCon 2021(Beneficial Insect Conference 2021)'도 개최된다. Bitcon은곤충 산업 전반의 트렌드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행사로,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귀농・귀촌과 곤충 △타 산업과의 융복합 △산업의 환경 변화와 정책 현황 △곤충 산업 신기술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이어가게 된다.

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유용곤충 산업의 미래 성장 산업으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히면서 "다양한 정보와 산업 트렌드를 공유하여 산업의 동반 성장뿐만 아니라, 곤충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 또는 전시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