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Policy

경남 의령군, '건강지도자 양성 교육' 수료식 개최

2021-12-17 09:3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남 의령군은 지난 15일 의령군보건소 주관으로 '우리 동네 건강지도자 양성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 달 동안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사업' 지역 용덕면민 20명이 참여했으며 건강관리 관련 이론과 건강 체조 실기 교육을 받고 지역 주민에게 전파할 수 있는 '동네 건강지도자'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이번 '우리 동네 건강지도자 양성 교육'을 통해 양성된 건강지도자는 마을 주민에게 건강관리 정보 전달과 근력운동 지도 활동을 마을 사정에 맞게 일상적으로 실시해 근골격계 질환과 만성질환을 예방함으로써 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건강지도자는 2022년부터 용덕면 마을별 운동 교실을 직접 운영 할 예정이며 의령군보건소는 마을 운동 교실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때까지 건강지도자의 마을 운동 교실 운영을 지원한다.

한편 수료식에 참석한 경상국립대학교병원 농업안전보건센터 박기수 교수는 수료증을 수여하며 "건강지도자 양성 교육 과정에서 배운 이론과 체조를 마을로 돌아가 주민들과 함께 꾸준히 운동하시고 건강을 챙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마을에 잘 전파해 마을 공동체의 주민 건강 역량을 강화하고 노인 근골격계 질환과 일상생활 활동 제한을 예방해 건강한 마을 환경이 조성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