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토)
골드플레이트 이정택 대표(우), 하누소 미래전략실 장익규 실장(좌)
골드플레이트 이정택 대표(우), 하누소 미래전략실 장익규 실장(좌)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냉동식품 전문기업 골드플레이트(대표 이정택)와 30년 업력의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브랜드 하누소가 RMR 사업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누소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30여년간 운영해온 ㈜에이치앤유푸드는 금번 협약으로 RMR 상품을 온라인 채널판매 활성화는 물론 온라인 채널에서의 판매 및 홍보, 마케팅, 콘텐츠 기획에 강점이 있는 골드플레이트와 협약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골드플레이트는 하누소 매장에서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갈비탕을 비롯한 보양도가니탕, 정통육개장, 한입갈비찜, 소불고기 RMR 상품 총 6종을 자사몰인 푸드얍을 비롯해 오픈마켓인 11번가, 옥션, G마켓,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특별히 RMR(레스토랑 간편식), HMR(가정간편식) 개발에 특화되어 있는 골드플레이트는 2013년 창립하여 10년차 냉동식품 전문 기업으로 상품 R&D부터 온라인 유통 판매 및 자사 물류 냉동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며, 이 외에도 전문 브랜드 콘텐츠 스튜디오인 푸드얍 플레이스를 통해 마케팅 및 콘텐츠 기획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경쟁력을 지녔다.

BBQ, 원할머니보쌈, 놀부를 시작으로 현재 하누소 외에도 BHC, 멕시카나, 죠스, 서가앤쿡, 토끼정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골드플레이트는 다년간의 국내 온라인 판매를 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로즌 푸드 전문 오프라인 ‘푸드얍마켓’ 직영매장을 준비하고 있다.

골드플레이트 이정택 대표는 “하누소와 같이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와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며 “최근 외식물가상승으로 조리가 편리하면서도 질 좋은 RMR(레스토랑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상황인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 모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