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아이디가 유럽 ‘라쿠텐TV’에 새로 개설한 채널은 프리미엄 한국 영화 채널 ‘뉴 케이무비즈(NEW KMOVIES)’와 SLL의 프리미엄 한국 드라마 채널 ‘롬콤 케이드라마(ROMCOM K-Drama)’다. 뉴 아이디와 ‘라쿠텐TV’의 콘텐츠 파트너십 확장으로 유럽 지역 시청자들은 더욱 다채로운 K-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뉴 아이디가 ‘라쿠텐TV’에 공급하는 대한민국 및 아시아 콘텐츠 채널은 기존 드라마, 키즈, 스포츠 채널을 포함해 총 5개로 늘어났다.
‘라쿠텐TV’는 일본의 대형 전자상거래 기업 ‘라쿠텐(Rakuten)’이 운영하는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영화, 드라마,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시청자는 스마트 TV,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여러 디바이스로 접근 가능하며,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언어를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편리함과 만족을 제공하고 있다.
콘텐츠미디어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회장 김우택)의 사내벤처 뉴 아이디는 영상 콘텐츠와 글로벌 플랫폼을 연결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술 솔루션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엔터테크 기업이다. 뉴 아이디는 북미, 남미, 유럽, 일본, MENA(중동, 북아프리카), 호주, 인도 등 각 국가의 파트너사들과 협력하며 전 세계 30여 개의 스트리밍 플랫폼과의 콘텐츠/채널 공급 계약을 통해 200여 개의 실시간 FAST 방송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