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원하모니는 지난 9일 MBC M, MBC every1 '쇼! 챔피언'을 끝으로 미니 7집 'SAD SONG'의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
피원하모니는 국내외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며 더욱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다.
# 음악적 성장 증명
앨범 기획 단계부터 작사, 작곡까지 멤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완성된 이번 앨범은 초동 판매량 33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 판매량을 경신했고, 한터차트 9월 4주 차 월드차트와 음반차트에서 1위 및 써클차트 2024년 38주 차 주간 리테일 앨범차트에서도 1위에 등극했다. '더쇼', '쇼! 챔피언', '뮤직뱅크'에서도 1위를 차지,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방송 3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 글로벌 대세 굳히기
피원하모니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빌보드, 더 할리우드 리포터, 프론트로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그래미닷컴 등 미국 주요 매체들은 피원하모니의 새 앨범에 대해 집중 조명하며 피원하모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SAD SONG'은 미국 음악 전문 매체인 빌보드의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6위에 진입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새로 썼고, 이 외에도 '월드 앨범' 1위, '인디펜던트 앨범' 1위, '톱 앨범 세일즈' 3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3위를 기록했다. 피원하모니로는 '아티스트 100' 차트 14위에 오르며 글로벌 대세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다졌다.
# 다채로운 프로모션 진행
뿐만 아니라 가요계 선후배, 코미디언, 배우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SAD SONG' 챌린지를 진행하며 많은 K팝 팬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피원하모니는 제로베이스원 석매튜, 빌리 문수아, 이국주, 에이비식스 전웅, 크래비티 형준, 영파씨 정선혜, 엔믹스 설윤, 루셈블 현진, 싸이커스 세은·헌터·민재, 정형돈, 여자친구 소원, 한해, 웨이션브이 샤오쥔, 문성현, 보이넥스트도어 명재현, 엔시티 위시 시온, 강다니엘, 피프티피프티 문샤넬, 앰퍼샌드원 나캠든, 라이즈 소희, 최예나 등 아티스트와 함께하며 컴백 열기를 이어갔다.
이처럼 또 한 번의 커리어 하이를 경신하며 성공적으로 컴백 활동을 마친 피원하모니는 오는 12월 17일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연말 페스티벌인 '2024 아이하트라디오 징글볼 투어'에 출연을 확정 지으며, 올 한 해 꽉 찬 활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 제공 = FNC엔터테인먼트]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