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성이 전작 발매 이후 약 1년 1개월 만에 선보이는 것으로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이번 앨범의 기대 포인트를 알아본다.
하나. ‘믿고 듣는 파워보컬’ 예성의 목소리로 완성한 음악
이번 앨범은 예성의 다채로운 보컬 스펙트럼으로 채워졌다. 예성은 여기에 수록된 총 5곡을 통해 허스키한 저음부터 시원한 고음까지 폭넓은 음역대는 물론, 곡별 분위기에 맞춰 덤덤하고 초연하거나 강렬하고 다이내믹한 가창으로 계속해서 보컬 색깔을 변화시키며 남다른 표현력을 입증한다.
둘. ‘긍정적이고 선명하게’ 예성의 비주얼 담은 콘텐츠
이번 앨범의 비주얼 콘셉트는 타이틀곡 ‘It’s Complicated’ 속 주인공이 어떠한 감정을 처음 마주할 때 느낄 법한 낯설면서도 설레는 마음에서 착안, 미지의 세계가 눈앞에 펼쳐지듯 보다 긍정적이고 선명한 인상의 이미지를 중심으로 앨범 관련 콘텐츠가 제작되어 감상의 즐거움을 더한다.
또한 티저 이미지는 다변적인 감정의 폭을 안경, 찻잔, 고양이 등 일상적 오브제 혹은 하늘, 들판, 바다 등 천연 색감으로 시각화해 뚜렷한 인상을 남겼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에는 예성이 배우 우다비와 함께 등장해 오랜만에 감정 연기에 도전했으며, 가창 및 밴드 세션 장면과 어우러진 강렬한 조명 연출도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셋. ‘20년차 라이브 내공’ 예성의 매력이 확장되는 콘서트
예성은 내년 데뷔 20주년을 맞이하는 ‘K팝 레전드’ 슈퍼주니어의 ‘메인보컬 라인’ 멤버에 속한다. 솔로 가수로도 아시아 투어, 공연 및 페스티벌, 커버 콘텐츠 등 쉼 없는 음악 활동으로 실력 업그레이드를 거듭하며 무대에서 빛나는 ‘명품 보컬리스트’ 수식어를 얻기도 했다.
한편, 예성 여섯 번째 미니앨범 ‘It’s Complicated’는 오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