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으로 박재정의 ‘헤어지자 말해요’와 데이식스의 ‘예뻤어’가 각각 차트 2, 3위에 올랐으며 4위는 임재현의 ‘비의 랩소디’, 5위는 izi의 ‘응급실’, 6위는 너드커넥션의 ‘그대만 있다면’, 7위는 스탠딩에그의 ‘오래된 노래’, 8위는 데이식스의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9위는 엠씨더맥스의 ’어디에도’, 10위는 QWER의 ‘고민중독’이 차지했다.
TJ미디어의 300위권 결산 차트 분석 결과, 유튜브에서 화제가 된 곡들이 노래방 차트에서도역주행하는 양상을 보였다.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 것은 조영남의 '화개장터'로 유튜버 이승빈이 화개장터를 부른 영상이 유행하며 작년 대비 연주 횟수가 17배 증가했다. 또한 Spapa(탁재훈)의 '참 다행이야’도 유튜브에서 아일(I'll)과의 듀엣 영상이 450만 조회수를 돌파한 후 노래방에서도 작년 대비 6배 더 많이 불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러한 다양한 장르의 인기에 발맞춰 TJ미디어는 올해만 4천여 곡 이상 업데이트하며 활발히 신곡을 제공했다. 하츄핑 같은 어린이 곡부터 시카고, 헤드윅 등의 뮤지컬 곡까지 폭넓은 장르를 아우르며 선곡의 다양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특히 오케스트라, 기타 등 실제 연주자가 참여한 MR곡도 120여 곡 제작하며 고품질 반주 제공에도 힘썼다.
한편, 9일 발표한 ‘24년 TJ노래방 결산 차트’는 2024년 1월 1일부터 2024년 12월 5일까지 TJ반주기 연주 횟수를 집계한 것이다. 더 자세한 순위는 TJ미디어 공식 홈페이지의 노래방 인기곡에서 조회할 수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