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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나라, 고객사 편의 증진 위한 주문 관리 시스템 도입

- 기존 주문 관리 개선하여 업무 효율 극대화… 재고 관리 최적화로 고객사에 안정적인 제품 공급 실현
- 통합 플랫폼에서 주문-생산-배송-VOC까지 한 눈에… 맞춤형 주문 기능과 모바일 발주로 고객 편의 제고
- 국내 고객사 100% 적용 목표, 글로벌 시장 공략 위한 추가 시스템 개발 추진

안재후 CP

2025-03-20 12:10:45

생활 혁신 솔루션 기업 깨끗한나라가 디지털 전환(DX)을 가속화하고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주문 관리 시스템(KN-Order Management System, 이하 KN-OMS)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깨끗한나라는 디지털 전환을 핵심 경영 전략으로 삼고, 기업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고객 만족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도입된 KN-OMS는 기업 고객의 요구에 특화된 시스템으로, 기존 주문 관리 체계에서 발생했던 반복 업무와 오류를 줄이고, 재고 관리를 최적화하여 운영 효율성을 높인다.

새롭게 선보인 KN-OMS는 주문 접수부터 재고, 생산, 배송, 고객의 소리(VOC)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통합 플랫폼에서 처리하도록 설계됐다. 공정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세분화해 재고 현황과 생산, 배송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고객사 문의 사항에 빠르게 대응하고 거래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한다.

이와 함께 재고별 로스율 표시, 파렛트 단위별 주문, 필요 사이즈 맞춤 주문 등의 기능을 구현해 물류 및 주문 관리의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사는KN-OMS 전용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주문 상태를 확인하고 직접 발주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주문 처리 속도와 서비스 만족도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KN-OMS 도입은 단순한 시스템 교체를 넘어 내부 프로세스의 일원화와 차별화된 고객 가치 제공을 위한 핵심 인프라 구축의 일환”이라며 “KN-OMS 도입을 통해 고객 경험의 전반적인 혁신을 이루고, 통합된 서비스 제공 체계를 마련해 고객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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