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07(월)

“히밥과 먹방 붙어볼 사람!”… 한촌설렁탕, 유튜버 히밥과 함께하는 영상 콘텐츠 참여자 모집

- MZ세대 콘텐츠 참여 니즈 공략해 브랜드 이미지 리프레시 및 친근감 제고
- 16일(월)까지 본인 SNS 계정에 국밥 먹는 영상 업로드 후 한촌설렁탕 인스타그램 계정에 DM으로 신청

안재후 CP

2025-06-16 11:59:00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대한민국 대표 한식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16일(월)까지 구독자 168만 명을 보유한 인기 먹방 유튜버 히밥과 진행하는 ‘먹방 대결 콘텐츠’에 함께 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협업 콘텐츠는 여름 보양 시즌을 맞아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유튜브를 기반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리프레시 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특히 콘텐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2030 소비자들의 니즈를 공략하기 위해 자사 브랜드 광고 최초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대결형 콘텐츠 포맷을 도입, 기존의 일방적인 광고에서 벗어나 참여와 공감 중심의 브랜드 경험을 통해 브랜드 친밀감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영상은 ‘히밥 vs 일반인 3인’의 설렁탕 빨리 먹기 대결 형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설렁탕 5그릇을 히밥과의 대결 속도에 맞춰 비우는 미션에 도전하게 되며, 결과 영상은 7월 9일 히밥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촌설렁탕은 오는 16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먹방 대결 챌린지에 함께할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지원 방법은 국밥을 먹는 영상을 지정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또는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한 후 공식 계정으로 DM 전송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이번 협업 광고 콘텐츠는 가맹점주들에게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홍보 관련 제반 비용을 전액 본사가 부담한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보양식 시즌을 맞아 MZ세대와의 접점과 브랜드 친밀도를 강화하기 위해 인기 유튜버 히밥과 함께하는 소비자 참여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과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촌설렁탕은 SNS를 통해 한식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로 2030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으며, 국밥을 먹는 다양한 유형을 위트 있게 표현한 숏폼 영상 ‘최악의 국밥 메이트는?’은 게시 9일 만에 조회 수 100만 회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59.47 ▲5.19
코스닥 778.46 ▲2.66
코스피200 413.02 ▲0.28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487,000 ▲66,000
비트코인캐시 673,500 ▼2,000
이더리움 3,505,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2,720 ▲90
리플 3,091 ▲6
퀀텀 2,733 ▲3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377,000 ▲22,000
이더리움 3,504,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2,700 ▲70
메탈 930 ▲7
리스크 521 ▲2
리플 3,091 ▲7
에이다 801 ▲5
스팀 176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510,000 ▲50,000
비트코인캐시 674,000 ▼1,500
이더리움 3,506,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2,690 ▼50
리플 3,093 ▲5
퀀텀 2,715 0
이오타 21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