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자료 : 하이트진로음료 진토니 SNS 계정 개편 콘텐츠
이번 개편은 진토니의 독자적인 세계관을 활용한 콘텐츠를 집중 운영하는 소통 특화 채널과, 브랜드 소식을 담은 정보 전달 채널을 별도로 분리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진토니 전용 계정으로 탈바꿈한 기존 인스타그램 계정은 캐릭터 세계관을 활용해 제품을 넘어 소비자와의 감성적 연결을 강화하는 일상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최신 유행하는 밈(meme)을 적극 활용한 콘텐츠를 통해 MZ세대 소비자에게 보다 직관적이고 친화적인 방식으로 하이트진로음료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할 예정이다.
진토니는 낮에는 차분하고 진중한 성격의 카페 사장, 밤에는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바텐더로, ‘낮카밤바(낮에는 카페, 밤에는 바)’라는 두 가지 세상을 살아가는 세계관 속 캐릭터다. 낮에는 에이드 등 카페 메뉴로, 밤에는 하이볼, 소토닉, 진토닉 등 주류 메뉴로 활용할 수 있는 하이트진로음료의 대표 제품 ‘진로토닉워터’의 특징에서 착안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이번 SNS 채널 개편은 소비자와의 소통 방식을 다양화하고, 진토니를 중심으로 브랜드의 정체성과 친밀감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시도”라며 “캐릭터 중심의 친근한 콘텐츠와 신뢰도 높은 브랜드 정보 전달 콘텐츠의 투트랙 운영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미지 자료 :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SNS 계정 티징 콘텐츠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