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팀홀튼, 잠실 팝업스토어 ‘팀스키친’ 오픈 100일…푸드 매출↑
성공적인 운영 배경에는 초기 고객 유입을 이끈 ‘딸기 구름 크룰러’, ‘딸기 몽슈 도넛’ 등 도넛 2종도 빼놓을 수 없다. 봄철 딸기 메뉴에 대한 높은 선호도와 스페셜 매장에서만 오픈 직후 2주간 한정 판매한다는 전략이 맞물려 오픈 초반 관심을 유도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쇼핑과 나들이, 문화생활 등으로 유동 인구가 많은 잠실 상권을 전략적으로 선택한 것도 유효했다. 특히, 해당 상권을 고려해 선보인 특화 메뉴 ‘피크닉 세트’를 필두로 어린이날 연휴가 포함된 5월 첫 주 가족 및 연인 나들이 수요가 집중되면서, 푸드 매출 비중이 평소 대비 최대 4배에 달하는 증가세를 보였다.
스페셜 매장인 잠실 ‘팀스키친’을 통해 브랜드 차별화 성과를 쌓아가고 있는 만큼, 팀홀튼은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신선하고 맛있는 커피와 푸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지난 6월에만 지점 3개를 추가 오픈하는 등 다양한 지역에서 브랜드 접점을 지속 넓혀갈 방침이다.
한편, ‘팀스키친’에서는 7월 말까지 ‘팀스키친 챌린지’도 진행하고 있다. 멜트 1개와 음료 1잔 구매 시 지류 쿠폰 스탬프 1개를 제공, 총 5개의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에게는 ‘팀홀튼 플레이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