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W아카데미학원은 ‘AIoT 기반 드론 영상 관제시스템 프로젝트 개발’ 3회차 과정을 오는 2월 개강한다
이러한 정책 기조에 맞춰 대전 국비지원 직업훈련기관인 DW아카데미학원은 ‘AIoT 기반 드론 영상 관제시스템 프로젝트 개발’ 3회차 과정을 오는 2월 개강한다고 밝혔다. 해당 과정은 대전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수강료 부담을 낮췄으며, 비전공자와 취업 준비 청년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 수업으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DW아카데미학원은 ‘AIoT 기반 드론 영상 관제시스템 프로젝트 개발’ 3회차 과정을 오는 2월 개강한다
교육 과정은 드론 영상 데이터 수집을 시작으로 인공지능 기반 객체 인식과 영상 처리, 실시간 스트리밍 기술, 데이터베이스 연동, 웹 기반 관제 화면 구현까지 폭넓은 내용을 다룬다. 이론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산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기술을 프로젝트 형태로 구현함으로써 수강생들의 실무 이해도와 활용 역량을 높이도록 설계됐다.
DW아카데미학원 관계자는 “AI 영상 관제와 드론 기술은 최근 기업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분야”라며 “수강생들이 교육 과정에서 완성한 프로젝트 결과물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취업 연계까지 함께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DW아카데미학원은 이번 3회차 과정을 통해 대전 지역 국비지원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정부의 AI 산업 경쟁력 강화 정책에 부응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에 지속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AIoT 기반 드론 영상 관제시스템 프로젝트 개발’ 3회차 과정은 2월 개강 예정이며, 교육 일정과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DW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이성수 CP / l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