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8(목)
히어로웍스, 데이터메니티 ‘룸타입 객실가 확인’ 기능 출시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호텔 수익 관리 시스템(RMS) ‘DatAmenity’(이하 데이터메니티)가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효율적인 업무와 수익 증대를 위한 ‘룸타입별 객실가 확인’ 기능을 공식적으로 선보인다.

‘룸타임별 객실가 확인’ 기능은 호텔별로 상이한 객실명을 이름, 규모, 형태, 가격 등 다양한 변수를 종합하고, 이를 기반으로 구축된 알고리즘을 통해 유사한 객실을 매칭하여, 주변 숙박시설 시장 가격 변동사항을 한눈에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라 전했다.

약 2년여간 걸친 준비 끝에 선보이게 된 데이터메니티의 ‘룸타입별 객실가 확인’은 ‘인력과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업무방식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자동화한다.’에 목표를 담아 수익 증대와 업무 효율 강화에 초점을 맞추어 많은 호텔에게 환영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데이터메니티는 서비스 출시 이후 시장의 반응과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서비스 향상을 위해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는 등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숙박시설 전문 수익관리시스템 ‘데이터메니티’는 별도의 설치 없이 웹 환경에서 OTA(Online Travel Agency) 가격관리를 비롯한 리뷰 통합 관리가 가능하여 현장에서 근무하는 실무진의 호응은 물론, 누적된 데이터를 가공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등 관광 관련 기업, 기관, 지자체 구분 없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아직 생소한 RMS를 호텔 업무의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규모 호텔, 모텔, 편션, 게스트하우스까지 부담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트라이얼 버전을 제공하고 있어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창주 히어로웍스 대표는 “호텔 실무에서 근무하시는 모든 분들이 데이터메니티를 사용하며 단순히 편리함을 넘어 업무 효율을 향상하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수익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843.29 ▼22.80
코스닥 829.41 ▼10.20
코스피200 391.55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