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목)
박갑주 교수 2023년 글로벌 경제전망에 대한 매경부동산포럼 개최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매경부동산포럼이 지난 10일 더클래식500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교육을 총괄하고 있는 박갑주 교수(건국대 교수, 교육과정 원장)가 ‘2023년 글로벌 경제위기 퍼펙트 스톰이 오는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박교수는 최근 세계 경제위기 비상상황과 향후 전망, 경제불황 대비책과 위기대응 전략, 정부 정책 변화에 따른 부동산 시장 전망, 최신 부동산 트렌드와 상품별 개발 사례, 위기를 기회로 만든 기업 사례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강연하였다.

포럼 참가자들은 우크라이나 전쟁, 미국 금리 폭등, 과도한 인플레이션으로 경제상황이 불확실하여 미래 예측이 어렵고 글로벌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으며, 부동산 가격이 하락하고 거래가 실종된 이 시점에 이러한 위기를 대응하는데 필수적인 경제 콘텐츠로 꼽았다.

한편 박갑주 교수는 1기부터 '매일경제 부동산 자산관리 최고경영자과정' 교육을 주관하여 진행해 왔으며 현재 13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포럼도 교육과정 총동문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급변하는 경제상황에 맞춰 부동산과 자산관리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 교육과정은 부동산 및 자산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과학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1기부터 12기까지 각계 각층의 CEO, 전문인, 일반인이 각 기별로 50명 이상씩 대거 입학하여 교육을 받았다.

매일경제 부동산 자산관리 최고경영자과정은 부동산과 자산관리 분야의 저명인사와 전문가로 교수진을 편성하여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과정을 통하여 부동산의 5개 요소(부동산 재테크, 부동산 개발, 부동산 투자, 경매/공매, 부동산 세테크)의 노하우를 한 번에 습득할 수 있다. 실무 전문 교수진을 통한 특성화되고 전문화된 교육으로 부동산과 자산관리에 대한 기본이론에서 활용까지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서울, 경기지역 중소기업체 CEO들의 멘토 역할을 해 온 박갑주 교수는 앞으로도 부동산 및 자산관리 분야 실무 전문 교수진을 통한 특성화되고 전문화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부동산과 자산관리에 대한 기본이론에서 활용까지 종합적, 체계적 교육을 진행하여 기업체 CEO들이 부동산과 자산관리 분야를 마스터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87.85 ▼4.21
코스닥 869.55 ▲0.62
코스피200 364.80 ▼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