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황성수 기자] 공사 계획부터 입주관리까지 선행 체험이 가능한 AI 건축매니저를 제공 중인 주식회사 홈플릭스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K-ESG 평가원,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과 업무제휴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홈플릭스는 제휴기관들과 상호 협력을 통해 ▲모듈러 주택의 ESG 활성화를 위한 업무 ▲K-ESG 인증을 통한 중소형 주택시장의 ESG화에 기여하는 업무 ▲K-ESG 인증 모듈러를 전 세계로 수출함에 기여하는 업무 ▲이 외 업무연계 및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업무를 협의하기로 했다. 필요한 경우 협력사업 우선 대상자로서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홈플릭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롭게 선보일 신개념 스테이 서비스 ‘마이호텔’에 ESG화된 모듈러 건축물들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홈플릭스가 선보일 마이호텔은 멋진 풍경이 있는 자연 속의 공유별장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태양광 발전 및 에너지 절약 기능을 활용한 제로에너지 친환경 별장을 모듈러 건축물로 공급하고 AI로 관제하는 비대면 iot 관리 시스템을 제공해 새로운 스테이 사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홈플릭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로에너지하우스로 제작된 중소형 모듈러를 활용해 숙박공간의 활성화까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