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리듐스튜디오(대표 홍기종)가 개발하여 이달 15일 선보인 로켓GPT는 스마트폰의 마이크와 스피커를 활용해 영어회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고안한 앱으로, 기존 본인의 Chat GPT 계정을 연동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완전 무료 서비스다.
가장 큰 특징은 Chat GPT로 생성한 AI 일론머스크, AI 호날두와 마치 실제와 같이 영어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영어스피킹과 리스닝을 새로운 경험과 함께 하게 함으로써 흥미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영어회화 학습이 필요한 경우 더 효과적이라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프롬프트 추가를 통해 언제든 원하는 상황극을 만들어서 영어회화를 연습할 수도 있다.
또한 로켓GPT는 Chat GPT와 함께 대화할 때 연결이 빠르게 이루어지면서도 지연시간을 줄여 더욱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대화 습관을 파악하고 대화 흐름을 미리 예측하여 대화를 더욱 원활하게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한다는 점도 눈에 띈다.
이 외에도 실시간 대화를 기록, 저장하여 이전 대화 내용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 기능, 사용자의 대화 주제에 맞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대화 내용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기능 등 다양한 기능도 적용됐다. 영어 외에도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아랍어 등 12개국어 회화 연습을 지원한다.
이런 부분들은 여느 영어회화 프로그램이나 어플과는 차별된 부분이라는 점에서 영어회화 및 다국어 회화가 필요한 이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로켓GPT는 현재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이용이 가능하며 iOS 앱스토어에도 곧 출시 예정이다.
이리듐스튜디오 관계자는 “영어회화는 동기부여부터 학습과정까지 모든 요소가 맞을 때 실력이 크게 늘어나는데, Chat GPT를 활용하면서도 일론머스크 및 호날두와 대화를 한다는 점이 이런 요소를 충족한다고 본다”며 “많은 분야에서 활용되어 유용한 어플이자 필수 스마트폰 어플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업데이트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