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7(토)

어린이집∙유치원의 패러다임 전환과 성공적인 요양사업 운영 정보 제공

요양사업에 대한 모든 것... ‘2023년 전국 요양원 건축∙금융∙경영 세미나’ 개최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저출산 초고령사회에 대비해 요양원 사업으로의 전환을 고민 중인 부산, 대구, 대전지역 어린이집∙유치원 원장님이라면 ‘2023년 전국 요양원 건축∙금융∙경영 세미나’를 주목해 보자.

이번 세미나는 초고속-초고령화로 실버산업은 연 150조원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급속하게 쇠퇴하고 있는 유아산업과 유보통합 등으로 교육시설의 패러다임 전환을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30년 이상 노유자 시설을 전문으로 시공해온 ㈜티케이씨엠씨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요양원 신축∙리모델링 과정에서 무책임한 시공사와 컨설팅 업체 선정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 요양사업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4월 12일~26일에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에서 성황리에 세미나가 마무리 된 데 이어 5월부터는 지방 일정이 시작된다. 5월 10일 부산 그랜드 모먼트(B2F 오페라홀), 5월 24일 대구 그랜드호텔(2F 다이너스티B홀), 6월 7일 대전 KW컨벤션센터(5F 아이리스홀)에서 각각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요양원 운영 프로그램 소개(김포대학교 보건복지과 권미경 교수) △요양원 금융상품과 대출절차(수협은행 대출담당자) △요양원 사업의 전반적인 이해(요양원 컨설팅 업체 우리함께 총괄이사) △요양원 운영의 수익구조(글로벌 재무 대표이사) △요양원 건축.리모델링의 절차와 과정(㈜티케이씨엠씨 대표이사) 등의 강연을 만나볼 수 있다.

㈜티케이씨엠씨 관계자는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25년까지 고령인구가 전체 인구의 20%를 넘어 초고령사회로 접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대기업도 실버산업을 미래 수익사업으로 선정하고 과감한 투자를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세미나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총출동해 요양시설의 신축 및 리모델링과 관련된 고민을 해결하고, 요양사업의 올바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원장님은 선착순 100명에 한해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자에게는 저녁식사가 제공되며, 사전등록 후 행사 당일 선착순 입장 50명에게는 특별선물을 증정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 및 사전등록에 대한 내용은 ㈜티케이씨엠씨(TKCMC)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1.90 ▲21.25
코스닥 797.56 ▲0.27
코스피200 374.20 ▲2.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