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EU(유럽연합) 수교 60주년을 기념하여 K-컬쳐 및 K-기업의 동반 세계시장 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한류타운 IN 벨기에> 행사는 EU 본부가 위치한 벨기에 브뤼셀에서 6월 17-18일 (토-일) 양일간 개최됐다. 본 행사는 글로벌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K-POP 아티스트(폴킴, 온리원오브, 첫사랑) 공연 및 한류문화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페스티벌 형 복합 문화행사이며 브뤼셀 중심에 위치한 브후께흐 광장(Place de Brouckère)에서 펼쳐졌다.
포엠크루는 <한류타운 IN 벨기에>를 통해 40개 브랜드사의 유럽시장 온오프라인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한류 열풍으로 호감도가 상승한 K-푸드, K-뷰티, K-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아마존(Amazon), 이베이(Ebay), 줌(Joom) 등 유럽 소비자가 활발히 사용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이커머스 교육, 마케팅 및 판매를 진행한다. 더불어, 현지 인플루언서들과 협업을 통한 프로모션 콘텐츠 제작 및 한류타운 행사와 K-제품의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엠크루 김호종 대표는 “<한류타운 IN 벨기에>를 기점으로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나아가 글로벌 유통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B2C, B2B 판로개척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에 거점을 둔 포엠크루는 한국의 메이저 뷰티, 식품기업 및 해외 시장진출을 희망하는 다양한 중소기업 규모의 브랜드사와 협업하여 동남아시아, 일본, 중국, 미주, 유럽 등 브랜드사의 니즈에 걸맞은 타겟시장을 설정하여 온오프라인 마케팅,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 운영, B2B 유통확장 업무를 수행해왔다. 포엠크루는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추어 국내 브랜드사의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해외시장 진출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