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게임잼은 두바이 내 최대 규모의 경제자유지구인 DMCC 의 협력을 바탕으로 진행되었고, 이외에도 SAE INSTITUTE, ASTROLABS, ADGAMING와 같은 중동 현지 기업들과 국내의 메가존 클라우드 등 등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도움을 받아 진행되었다.
젬잼 두바이 2023은 해외에서 진행된 젬파이의 첫 게임잼으로 두바이 소재의 학생 및 개발자 약 20명이 참가하였다.
본 게임잼에서는 time is gold를 주제로 하여 여러 인상적인 게임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본 게임잼에서 개발된 작품으로는 ‘tick tack love’, ‘Carscape’, ‘Time Hunters’, ‘Deliver Me!’, ‘Time Trouble’, ‘Flipping Banana Boat’, Collateral Rift 총 7개의 게임이 출품되었다. 해당 게임들은 젬파이 웹사이트에 공유되어 있으며, 누구나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두바이에서 게임잼을 개최한 것은 젬파이가 처음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젬파이 관계자는 두바이 내에서도 이렇게 게임을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 놀랍고, 앞으로 젬파이를 통해 글로벌 인디 게임 개발자들의 흥미로운 만남과 협업의 장이 될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젬파이 관계자는 두바이에 이어 국내에서도 게임잼이 개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게임잼은 다가오는 8월 4일부터 6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젬파이 홈페이지, 온오프믹스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