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은 기술 창업 활성화와 창업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성장 잠재력을 갖춘 창업기업의 기술개발(R&D)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창업 7년 이하이면서 매출액 20억원 미만의 기업이 참여할 수 있다. 이 중 '디딤돌 서비스R&D과제'는 처음으로 중기부 기술개발(R&D)과제를 수행하는 창업기업에게 1년간 최대 1.2억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60개 과제를 선정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알레스테크는 'Built-in Type 공기청정 시스템'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해당 시스템은 건축물에 공기청정기를 일체화하여 점유면적을 최소화하고, 일반 공기청정기 대비 필터 교체 주기를 20% 이상 향상시키며, KS B 6879 기준에 부합하는 고효율 환기장치의 성능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공기질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추세에 따라, 외기도입형으로 공기질에 따라 필터면적이 조절되는 장점이 돋보인다는 평가다.
㈜알레스테크 송진환 대표는 "중기부의 대표 R&D과제라고 할 수 있는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되어 시장개척에 토대를 마련할 수 있는 기술 인정을 받은 것 같아 기쁘다. 당사는 이를 계기로 특히 에너지 관련 다양한 분야로의 제품 개발 확대와 나날이 중요성이 커지는 물류 시스템 분야에서의 제품 개발에 이르기까지 기술 개발의 현실화, 사업화를 이루고 안정적 발전을 가시화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공대BI 김성태 센터장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과제들을 통해 센터 내 창업기업들이 사업운영에 많은 도움을 받고있다"라며 "앞으로도 입주기업들이 다양한 과제에 선정되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안팎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