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wer Club , Tower 1, Singapore (사진 = City Developments Limited제공)
이번 전시는 싱가포르 최대 부동산 기업 CDL 그룹의 자회사인 타워클럽과 협력하여 진행되며, 타워클럽은 싱가포르 중앙 비즈니스 지구(Central Business District)의 대표건물인 Tower 1 펜트하우스 62층에 위치한 프라이빗 비즈니스 소셜 클럽으로 비즈니스 지도자들과 글로벌 리더들의 엘리트 비즈니스 커뮤니티이다.

THE MOON_BLUE 30, Mother-of-Pearl, FR, 30 x 30 cm (사진 = 작가 제공)
이번 전시는 최근 한미 정상회담에서 조바이든 미 대통령에게 국빈선물로 전달되어 큰 주목을 받은 류지안 작가의 대표 작품 'The Moon'과 'Moonlight' 시리즈를 싱가포르에서 첫 선보인다.
류지안 작가의 작품은 달항아리 형태에 바다의 에너지와 파도의 흐름, 자연의 순환을 녹여냄으로써 관람객에게 감동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류지안 작가는 프랑스의 명품 주얼리 브랜드 까르띠에 메종청담과 국립민속박물관(National Folk Museum of Korea)에 작품이 소장되었으며 롤스로이스, 롯데호텔 서울, 하얏트 안다즈 호텔 등에 특별초청되어 전시를 연이어 개최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로 자리매김하였다.
반수경 오픈월 대표는 “오픈월이 글로벌 아트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싱가포르 타워 클럽과의 협력은 이러한 노력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