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된 규격으로 사용 편리성과 거래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된 통일주권은 증권법상 규정되어 있는 주권으로, 합법적으로 증권예탁원의 예탁 및 증권계좌 간 위탁거래가 가능하다.
한국예탁결제원의 인증을 통해 증권투자자의 주식 관련 업무를 공신력 있는 제3차인 명의개서 대리인이 수행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투자자 권리 보호는 물론 발행회사의 경비 절감과 증권시장 효율성도 확보할 수 있다.
까롯(KAROT)은 백화점 매장 및 팝업 스토어를 전국적 확정 전개하고 있다. 신세계 백화점 본점, 강남, 부산 센텀시티, 스타필드 하남점뿐만 아니라 롯데백화점 입점 유지 및 신규 지점이 지속적으로 확정 전개 중에 있다.
이번 경영권 인수에 따라 양사의 사업적 제휴 전략을 가동하면 까롯의 해외 진출 사업이 급물살을 탈것으로 예상되는 한편 주주가치를 높이는 전환점을 맞이하게 됐다.
주식회사 까롯 관계자는 “최근 통일주권 발행 조건이 특별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까롯은 한국예탁결제원으로부터 기업 재무 건전성 및 발전성 등 여러 부분에 대한 심사받았으며, 이를 통한 통일주권 발행에 성공하며 기업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라며 “이번 통일주권 발행을 시작으로 제도권 상장 및 IPO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내년 성공적인 제도권 진입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