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에서 과학, 기술, 공학, 수학에 관한 통합적 소양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STEM(스템) 전공’에 대한 관심이 더욱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미국이 미래 기술 개발을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만큼 채용 시장 역시 스템 전공자들에게 유리한 환경으로 갖춰져 있는 상황인 것이다.
AESF 글로벌 캠퍼스는 미래의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역할을 수행할 학생을 양성하기 위해 차별화된 로드맵과 교육을 제공한다. 미국 이공계 전공 50위권 이내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한 학생들이 STEM 전공에 적합한 인재상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지원해 주는 것이다. 스타트업의 팀원이 되어 프로젝트에 참여해 보거나, AI 개발자 및 현직 과학자와 협업하여 성과를 창출해 보는 등 세계 경쟁 무대에서 다른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이처럼 AESF 글로벌 캠퍼스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은 현장 실습과 협력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졸업 후 실제 업무 환경에서의 경험 또한 쌓을 수 있게 된다.
AESF 글로벌 캠퍼스는 매년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미국대학입학, 미국대학편입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컬럼비아 대학교(Columbia University), 펜실베이니아 대학교(University of Pennsylvania) 등 아이비리그 대학을 비롯해 듀크 대학교(Duke University) 공대, 노스웨스턴 대학교(Northwestern University) 공대 와 같이 STEM 전공으로 유망한 상위권 대학 합격생을 배출해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