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헬스부분 혁신상을 수상한 (주)에드플러스(대표 김지현, 서상완)사의 HiiTCHECK는 비접촉 스마트 체온계로 정밀한 온도 모니터링을 위해 디자인되었으며 모든 스마트폰과 호환 가능하다. 편리한 360도 회전이 가능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체온이나 아기의 체온을 쉽게 추적하고 예방적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디자인을 진행한 고디자인 안아름 디자인팀장은 수상 배경에 대해 에드플러스의 정확한 니즈와 기술력이 세계적인 상인 CES 혁신상을 받을 수 있었던 배경이라고 강조하며, 누구나 편하고 쉽게 체온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헬스케어 제품을 디자인하기 위해 고민을 거듭한 결과라고 덧붙였다.
이번 수상으로 에드플러스 관계자는 “HiiTCHECK 비접촉 스마트 체온계가 기술력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 달 13일에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된 세계최대 의료기기박람회 MEDICA 2023에서 자사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며 주목을 받았다”고 전하였다.
혁신상을 수상한 스키아(대표 이종명)사의 SKIA OPD는 의료용 마커리스 AR 솔루션으로 증강현실을 이용한 혁신적인 의료기기이다. 의료진과 환자를 위해 다양한 의료 수술 과정에 증강 현실을 제공하여 인체 해부학을 직접 인식하여 뼈, 장기, 병변, 혈관 등의 3차원 의료 시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제품이다.
고디자인 심희성 디자인실장은 수상 소감에 대해 “스키아사의 세계 수준의 증강현실 기술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디자인 전략이 주요했다”고 소개하였다. 또한 “우리 디자인팀은 스키아의 기술이 의료현장에서 정확하고 안전하며, 의료진과 환자가 마치 X선 시력을 가진 것처럼 신체 내부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설명하였다,
한편, 스키아의 의료용 마커리스 AR 솔루션은 증강현실로 유방 종양 위치를 보여줘 수술 시 보조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점을 인정받아 2020년 8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받았으며, 지난 7월 레드닷 디자인상에 이어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2개 대회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얻게 되었다.
미국 소비자기술협회가 주관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행사이자 ICT 융합 전시회 CES는 개막에 앞서 출품작 가운데 가장 뛰어난 기술력과 디자인을 선정해 CES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여한다. 수상된 제품은 내년 1월 9∼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