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IT기술력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세상의 모든 여행을 연결하고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비전아래 △항공 △기차 △선박 △호텔 △여행 등 다양한 여행서비스를 제공한다.
△웹투어, 국가생산성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수상
웹투어는 지난 10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제47회 국가생산성대상’ 리더십 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생산성대상은 생산성이 우수한 기업 및 단체와 유공자에 대한 공개포상으로 산업계에 생산성향상 우수 사례를 전파하는데 목적을 둔 정부포상제도로서 웹투어는 국내 최초로 항공사-여행사를 연결하고 코레일 KTX API를 연결하는 등 여행업 전반에 생산성 향상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자동화된 기업 출장지원서비스 제공
웹투어는 SAP컨커와 함께 지난 2월 기업들의 출장을 지원하기 위한 협업 파트너십을 체결한바 있으며, 11월 ‘Spend Management Summit, Seoul’ 행사에서 100여곳이 넘는 주요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간편화된 기업출장서비스에 대해 구체적인 운영방안을 제시하였다.
기업 출장지원 서비스는 기업 및 단체의 출장업무에 관련한 모든 과정에서 프로세스를 단일화, 간편화 하는 것으로 웹투어의 여행 서비스와 SAP Concur의 출장 경비처리 서비스를 결합해 편리한 업무수행을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웹투어에 따르면 기업은 그 동안 출장준비, 경비처리 등의 업무에서 개별적인 확인과정이 필요했다면 출장지원 서비스의 자동화 된 프로세스를 통해 간편하고 투명한 관리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업무효율성 향상과 경비절감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IT를 선도하는 온라인 여행사로 자리매김
웹투어는 국내선 기준 최다 항공사를 실시간 연동 개발하였고, 원스탑 다중가맹점 복합결제를 핀테크 기업과 함께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중소여행사에 IT 기술지원을 한바 있다. 또한, 여행사 최초로 코레일(KTX)기차를 실시간 연동하였으며 실시간 선박예약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여행 IT기업으로서 고객편의성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형태의 시스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웹투어 전략기획본부 김동훈 본부장은 “IT를 선도하는 온라인 여행사로서의 웹투어가 보다 많은 여행자들의 편의를 위해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서비스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2023년은 이 부분에 대하여 성과를 인정받은 해가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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