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수)

행가래 앱 사용자 대상으로 구독노트 ESG 포인트 전환 가능
ESG 활동 리워드를 소상공인 매장에 이용하여 새로운 사회적가치 창출
행가래 협력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 고객사, 공공기관까지 확산할 예정

구독노트, SK C&C '행가래'와 손잡고 ESG 실천을 통한 서비스 확산 추진
㈜야미펀의 구독노트가 ESG 실천을 도모하기 위해 SK C&C 행가래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새로운 시도이다. 지속 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해 손을 잡은 두 기업은 개인과 기업의 노력을 결합하여 더욱 포괄적인 사회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한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 12월말부터 행가래 앱에서 개시되었으며, SK C&C 구성원을 대상으로 제공되고 있다. 행가래 사용자는 ESG 활동을 통해 얻은 리워드를 구독노트의 ESG 리워드로 즉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구독노트는 원하는 매장을 구독하면 해당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야미펀은 ‘구독노트 ESG 실천 솔루션’을 통해 기업 근처 소상공인 매장의 지속 가능성 문제를 간접적으로 해결하여 기존의 단발적인 ESG 지역경제 활성화 방식과 다른 차별화를 시도했다. 기업 임직원들은 매장을 구독하며 혜택을 받고 소상공인들은 기업 임직원의 단골 고객화로 안정적인 매출 증대를 이루는 식이다. 이를 통한 지역사회 연결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며 임직원의 ESG 실천도 도왔다.

2020년 SK C&C가 출시한 ‘행가래’는 일상생활 속에서 ESG를 실천하도록 돕는 앱이다. 행가래는 행복(幸)을 더하는(加) 내일(來)을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현재 100여 개의 기업, 공공기관, 학교에 도입되었다. 행가래 이용자는 다양한 동기부여와 재미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사회문제 해결 활동들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다. 또한, 앱에서 ESG 활동을 인증하고 포인트를 모아 기부나 가치소비 등에 활용할 수도 있다.

이번 행가래와 구독노트 서비스 연계는 개인과 기업의 ESG 실천 확산이라는 공동 목표를 위해 스타트업과 대기업이 협력을 추진하는데 의미가 있다. 양사는 앞으로 해당 서비스를 다양한 지역 상권으로 확대하고 100여개의 행가래 고객사, 공공기관에까지 이용을 확산하는데 노력할 예정이다.

구독노트 관계자는 “ESG 가치 실현을 위해 행가래와 함께하게 되었다”며 “ 행가래 앱에서 리워드 사용처로 만나볼 수 있는 구독노트의 단골고객 구독 서비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17.10 ▼7.08
코스닥 847.94 ▲1.43
코스피200 370.14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