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더현대서울 백화점에서 진행된 이번 팝업 이벤트에서는 오프라인에서만 진행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의 다양한 기획이 돋보였다. 팝업스토어에서 제품을 한 개라도 구매한 고객이라면 모두 참여 가능한 ‘CHIEPE 젓가락이벤트(국내최초 180도 조절 아이브로우를 젓가락처럼 이용해 제품을 골라잡아 가져가는 이벤트)’ 와 신제품을 고객들이 미리 체험해보고 의견을 남길 수 있는 ‘MD BLUE ZONE’등의 소통을 중심으로 기획전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팝업스토어 내 활기찬 분위기를 이끌었다.
민감성피부를 위한 제품력으로도 이미 입소문이 난 헤브블루의 제품 행사 이벤트도 ‘더현대서울’팝업스토어 성공의 큰 요인이 되었다. 특히 7일간의 팝업 이벤트동안 오픈런을 유발한 주력 제품은 바로 더현대서울 팝업에서 새롭게 선보인 '연어라인'의 바디제품(제품명: 살몬 프루티 센텔라 바디크림 & 살몬 프루티 바디워시)이다. 헤브블루의 시그니쳐인 ‘연어라인 전제품(살몬 케어링 센텔라 토너, 살몬 케어링 센텔라 크림, 살몬 케어링 센텔라 클렌져, 살몬 케어링 센텔라 앰플)’의 첫 바디제품이 출시된다는 소식만으로도 소비자들은 높은 관심과 구매 열기를 불러일으켰다. 신제품인 '연어라인 바디제품'은 ‘민감성 피부를 위한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라는 헤브블루의 슬로건에 맞춰 온 몸 가려움증으로 고민하는 민감성 피부 고객들의 바디케어까지 신경 쓴 제품이자, 알러젠 프리향임에도 사용하는 동안의 기분 좋은 경험에도 집중한 제품력으로 극찬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이러한 제품 인기도와 함께 7일간 5천명 방문, ‘연어 바디기획SET’ 완판이라는 타이틀을 세우며, 단기 팝업스토어임에도 오프라인 1억 3천만원이라는 ‘더현대서울’ 스킨케어브랜드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 ‘헤브블루(HEVEBLUE)’의 박다원 대표는 이번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프라인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오시는 분들의 걸음걸이가 아쉽지 않으실 수 있도록 선물 등의 혜택에 가장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행사를 통해 기존 팬분들과 재밌는 경험을 함께하고 제품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갖고 싶다’며 오프라인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