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재단 홍은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홍제동에 위치한 수제떡전문점 ‘품’의 운영환경을 개선하고 내외부 인테리어를 리뉴얼하며 매출 증대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부터 시작된다.
이날 솔루션은 ㈜엠브로컴퍼니 임형재 대표와 홍석봉 본부장이 진행하고, 귤스에듀테인먼트 신보석 감독과 사인브라더스 양승일 대표가 참여했으며 홍은종합사회복지관 차동원 대리가 행사를 보조했다.

사진=(좌측부터)엠브로컴퍼니 홍석봉 본부장, 솔루션 신청자 김윤정, 엠브로컴퍼니 임형재 대표, 홍은종합사회복지관 차동원 대리 / 제공 = 홍은종합사회복지관
엠브로컴퍼니는 홍은·홍제동 소상공인분들 중 선정된 분들에게 매출 상승을 위한 마케팅, SNS활용, 매장 운영 노하우 등의 교육을 진행하고 메뉴를 개발 및 개선하고 간판, 배너, 메뉴판, POP 등 디자인물 등을 무료로 교체하는 지역활성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엠브로컴퍼니 임형재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홍은, 홍제동 소상공인분들과 함께 의미 있는 결과를 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전국 각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소상공인분들을 위해 지역활성화 프로젝트를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으며, 내외부 간판 사인물 교체 솔루션을 담당하는 사인브라더스 양승일 대표는 “어려움을 겪고 계신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돼서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솔루션 대상자로 선정된 수제떡전문점 품 김윤정 사장님은 “바쁜 와중에도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이번 경험을 계기로 더욱 노력하고 발전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솔루션으로 변경된 수제떡전문점 품 제품 / 제공 = 엠브로컴퍼니
엠브로컴퍼니는 자사에서 진행하는 지역-기업이 함께하는 CCP프로젝트를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외식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귤스 에듀테인먼트에서 제작하는 유튜브 채널 ‘장사반장’을 통해 ‘즐거운 나눔행사’가 될 수 있도록 참여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유망아티스트 및 청년작가들과 협업하여 자사 브랜드인 더바른정국밥, 미슐랭면, 곱떡치떡, 치꼬뱅, 닭바를레옹, 찜꽁찜닭 등의 포장 패키지를 디자인하여 작가의 작품을 알리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외식 창업 종합솔루션 그룹을 운영 중인 임형재 대표는 현재 (주)엠브로컴퍼니, (주)공사일공에프앤비, 귤스 에듀테인먼트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그동안 지속해온 지역-기업 상생활동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고용노동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고 저서로는 ‘초심력’,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이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