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시넷의 한 관계자는, “지난 7월 27일 성황리에 종료된 설명회 이후로 추가 설명회 진행 요청 문의가 많아져 앙코르 설명회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의사예비시험은 보건복지부장관이 인정하는 해외의대를 졸업하고 해외 의사 면허를 취득한 자에 한해 의사국가시험 즉, 의사고시 이전에 시행하는 시험이다. 시험은 1차(필기) 시험과 2차(실기) 시험으로 나뉘어 있으며, 1차 시험에 합격해야 2차 시험을 응시가 가능하다.
의사예비시험 1차 시험 과목은 ‘의학의 기초’ 1과목으로 되어 있다. 이 1과목은 3교시로 나뉘어 총 200문제가 출제 되고 있으며, 전체 200문항에서 60% 이상을 득점하면 1차 시험 합격의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앙코르 의사예비시험 합격 전략 설명회에서는 ▲의사예비시험 및 의사고시 자격 ▲헝가리의대, 우즈벡의대, 미국의대 등 해외의대 국가별 합격률 ▲교시별 출제 과목과 평균 점수 공개 ▲해외의사가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 등 의사예비시험의 모든 것을 공개한다. 또 설명회 현장 참석자에게는 2025학년도 국시넷 의사합격반 2기 수강 할인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1년에 단 한 번만 시행되는 의사예비시험에서 안정적으로 합격을 위해서는 충분한 학습시간 확보와 반복학습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이번 합격전략 설명회를 통해 2025년도 의사예비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학습 전략을 세우면 합격에 매우 유리한 기회가 될 것이다.
2025년도대비 의사예비시험 합격 전략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드윈 국시넷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