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에이치 에이 엠(HAM)에 따르면 태호는 지난 13일 일본 첫 디지털 싱글 ‘きみがすき(키미가스키)(좋아해, 널 JP.ver)’를 발매한 가운데 다채로운 글로벌 활동을 성료했다.
태호는 일본 싱글 발매 후 14일 ‘제4회 월드 뮤직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きみがすき(키미가스키)’를 비롯해 ‘너의 찬란한 내일을 위해’, ‘꼬마’ 등을 라이브로 선사해 귀호강을 안겼다.
또한 프리 이벤트, 카페 이벤트, 라이브 버스 등 팬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남다른 팬사랑을 자랑했으며, 일본 현지 라디오 프로그램에도 출연해 일본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솔로 데뷔 후 첫 일본 싱글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태호는 소속사를 통해 “일본에서의 첫 디지털 싱글 음원을 발매하고 다양한 이벤트로 팬들을 만날 수 있어 행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국내외를 넘나들며 좋은 노래를 들려드릴 테니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태호는 오는 10월 2일 네 번째 싱글 ‘좋아해, 널’ 한국어 버전을 발매하며, 10월 13일 홍은기와 함께 컬래버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