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진은 지난 5일 정규 1집 '30'(서른)과 타이틀곡 'Check Pattern'을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발을 내디뎠다. 성진이 서른이 되던 시점에 서른이 되기까지의 경험들을 총 10곡에 오롯이 담아낸 신보는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법한 이야기로 리스너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선사하며 너른 호평을 받고 있다.
'Check Pattern'은 만남, 이별, 후회라는 복잡하게 얽힌 삶의 다양한 감정선을 연결과 맺음이 반복되는 체크 패턴 소재로 풀어낸 곡이다. 성진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컬과 피아노, 기타, 베이스, 드럼 등 여러 악기의 조화로운 하모니가 가을 끝자락 감성을 전한다. 'Check Pattern' 뮤직비디오 현장에서 포착한 성진은 눈을 지그시 감고 감정에 몰입하는가 하면 골똘히 생각에 잠기는 모습 등으로 표현력을 드러냈다. 또한 진지한 표정으로 촬영에 임하며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빛내 시선을 붙잡았다.
Young K(영케이), 도운, 원필에 이어 DAY6 마지막 솔로 주자로서 성공적으로 데뷔한 성진은 오늘(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노원구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첫 단독 콘서트 'SUNGJIN SOLO CONCERT <30>'을 개최한다.
[사진 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