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은 흑염룡'은 흑역사에 고통 받는 본부장 킬러 팀장 백수정(문가영 분)과 가슴에 흑염룡을 품은 재벌 3세 본부장 반주연(최현욱 분)의 봉인해제 로맨스 드라마다. 혜진양 작가의 동명 인기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극 중 고창석은 백수정의 아버지이자 철물점 사장 백원섭 역을 맡았다. 동네 사람들이 다 알 만큼 선하고 마음이 약한 원섭은 사랑하는 아내를 오래전 떠나보내고, 딸 수정에게는 항상 미안한 마음뿐인 인물이다.
고창석은 오랜 시간 탄탄하게 다져온 내공을 바탕으로 원섭의 매력과 심리 변화를 섬세하고 깊이 있는 연기로 풀어내 '명품 배우' 수식어를 재차 입증할 예정이다. 딸 수정 역을 맡은 문가영과 보여줄 부녀 케미스트리에도 기대가 모아진다.
안방극장과 스크린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그는 연극 '보이첵', '휴먼코미디',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 '킹키부츠', '그날들', '드림하이', '컴 프롬 어웨이' 등 무대에서도 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tvN 새 월화드라마 '그놈은 흑염룡'은 오는 2월 17일 저녁 8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