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21(월)

베이비몬스터, 'BATTER UP' 뮤직비디오 3억 뷰 돌파…차세대 '유튜브 퀸' 상승세 ing

유병철 CP

2025-02-05 09:50:00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베이비몬스터의 프리 데뷔곡 'BATTER UP' 뮤직비디오가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에 힘입어 유튜브에서 3억 뷰를 돌파했다.

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BATTER UP'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1시 44분께 유튜브 조회수 3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23년 11월 27일 공개된 지 약 1년 2개월 만의 성과다.

이 뮤직비디오는 발매 직후 음악팬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5일 연속 글로벌 유튜브 일간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기록, 단숨에 주간 차트 정상을 차지한 바 있다. 기세를 몰아 매우 빠른 속도로 1억 뷰(18일), 2억 뷰(53일) 고지를 밟으며 예사롭지 않은 인기 청신호를 밝혔었다.

이로써 베이비몬스터는 8편의 억대 뷰 유튜브 콘텐츠 가운데 3억 뷰 이상의 영상을 두 편이나 보유하게 됐다. 앞서 미니 1집 'SHEESH' 뮤직비디오가 약 186일 만에 같은 조회수를 달성하며 1억 뷰(10일), 2억 뷰(33일)에 이어 또 한 번 K팝 걸그룹 데뷔곡 최단 기록을 경신했다.
또 베이비몬스터 공식 채널은 구독자 수 835만 명, 누적 조회수 37억 뷰를 넘어섰다. 최근 정규 1집 ‘DRIP’ 수록곡 뮤직비디오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데다 출연하는 콘텐츠마다 폭발적인 조회수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차세대 '유튜브 퀸'으로 우뚝 선 이들의 파급력은 더욱 공고해질 전망이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데뷔 첫 월드투어 '2025 BABYMONSTER 1st WORLD TOUR <HELLO MONSTERS>'를 통해 글로벌 저변 확장에 나선다. K팝의 성지 KSPO DOME에서 서울 첫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들은 미국·일본·싱가포르·홍콩·호찌민·방콕·자카르타·쿠알라룸푸르·타이베이 등으로 향해 총 14개 도시, 23회차에 걸쳐 팬들을 만난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05.06 ▲16.99
코스닥 818.36 ▼2.31
코스피200 433.86 ▲2.76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474,000 ▲462,000
비트코인캐시 729,000 ▲1,000
이더리움 5,121,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33,530 ▲260
리플 4,752 ▲2
퀀텀 3,512 ▲2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382,000 ▲247,000
이더리움 5,119,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33,460 ▲150
메탈 1,175 ▲11
리스크 680 ▲6
리플 4,747 0
에이다 1,182 ▲2
스팀 216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640,000 ▲500,000
비트코인캐시 728,500 ▲1,000
이더리움 5,125,000 ▲20,000
이더리움클래식 33,530 ▲260
리플 4,753 ▲1
퀀텀 3,508 ▲22
이오타 335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