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가 2020년 6월 발매한 정규 1집 'GO生'(고생)의 타이틀곡 '神메뉴' 뮤직비디오는 지난 9일 오후 8시 55분경 유튜브 조회 수 5억 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로 5억 뷰 뮤직비디오를 탄생시키고 '글로벌 탑 아티스트' 위상을 재입증했다. '神메뉴' 뮤직비디오 5억 뷰 달성 이틀 전인 7일에는 정규 2집 'NOEASY'(노이지)'의 타이틀곡 '소리꾼' 뮤직비디오가 4억 뷰를 돌파해 연이은 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神메뉴'는 방찬, 창빈, 한으로 구성된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국내외 리스너들에게 스트레이 키즈가 곧 장르라는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한 번 들으면 쉽게 잊히지 않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 독창적인 가사, 실험적인 퍼포먼스가 조화를 이뤄 시너지를 냈다.
자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 <dominATE>'(<도미네이트>)로는 전 세계 220만 관객을 동원하고 단일 투어 기준 'K팝 역대 최다 모객' 신기록을 수립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티켓 매진 행렬에 따른 회차 추가를 거듭하며 투어 규모를 전 세계 34개 지역 55회 공연으로 확장한 이들은 오는 3월부터 라틴 아메리카, 일본, 북미, 유럽 스타디움 투어에 돌입한다.
스타디움 투어에 앞서 스트레이 키즈는 2월 14~16일 사흘간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다섯 번째 공식 팬미팅 'SKZ 5'CLOCK'(스키즈 파이브어클락)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