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대중문화 매거진 Wonderland와 미국 음악 매거진 The FADER가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5년이 기대되는 아티스트'를 선정한 가운데, 이브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Wonderland는 "이브는 UK개러지부터 하이퍼팝까지 다양한 장르를 통해 K-POP을 융합하고 있다.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정체성을 형성하는 데 오랜 시간을 투자했지만, 그 기다림에 대한 충분한 가치를 증명했다. 이브는 두 장의 EP를 통해 한국에서 가장 흥미롭게 떠오르는 아티스트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라고 호평했다.
The FADER는 이브에 대해 "K-POP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아티스트"라고 소개하며 "스타일리시한 뮤직비디오부터 독창적인 음악 세계까지, K-POP 씬에 참신하고 엣지 있는 아이디어를 가져오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브는 두 매체가 선정한 명단에 유일한 K-POP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브는 지난해 발매한 첫 번째 EP 'LOOP'와 두 번째 EP 'I Did'로 '올해의 솔로'의 글로벌 존재감을 입증했다. 영국 NME와 DAZED는 이브의 데뷔곡 'LOOP'를 '2024년 베스트 K-POP 송'으로 선정했으며, 미국 빌보드는 두 번째 EP 'I Did'를 '2024년 베스트 K-POP 앨범'으로 꼽았다.
특히 이브는 오는 27일 개최되는 '제22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케이팝 음반 부문 후보에 오르며 국내에서의 활약도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