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는 2020년 3월부터 유튜브 채널을 전면 리뉴얼하며 신선한 기획과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여왔다. 특히 연애와 결혼을 다룬 유익하면서도 감성적인 영상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방송인 장성규와 협업한 ‘워크맨’ 영상이 있다. 해당 콘텐츠는 407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결혼정보회사의 실제 업무와 문화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또한, 올해 초 배우 이이경과 함께 제작한 영상은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듀오 유튜브 채널의 또 다른 강점은 짧고 임팩트 있는 숏폼(Short-form) 콘텐츠다. 1분 미만의 영상부터 다양한 기획 시리즈까지 제공하며, 연애와 결혼을 주제로 한 흥미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관계자는 “50일 전 8만 명을 달성했는데, 단기간에 9만 명을 넘어서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 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결혼에 대한 인식이 변하는 만큼, 앞으로도 유튜브를 통해 연애와 결혼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전달하고,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듀오는 국내 결혼정보회사 중 가장 적극적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하는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결혼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