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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언니 오스스메’ 일본서 K-뷰티 브랜드 신뢰도 향상 나선다

K-뷰티 브랜드 신뢰도 높이는 엠블럼 ‘K-언니 오스스메’
국내 뷰티 브랜드의 성공적인 일본 시장 안착 도와

이수환 CP

2025-02-27 11:07:52

한국 대표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이 일본 시장에서 국내 뷰티 브랜드들의 성공적인 안착을 돕는 특별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바로 ‘K-언니 오스스메(K-언니 おすすめ, K-Unni’s Recommendation)’라는 엠블럼 시스템을 통해 일본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구축하는 방식이다.

‘K-언니 오스스메’는 단순한 추천 코너가 아니다. 파우더룸의 뷰티 전문 에디터들이 직접 선정한 한국 내 인기 뷰티 아이템에만 부여되는 엠블럼으로, 해당 제품은 한국 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인기 제품이라는 의미를 갖는다.

이러한 엠블럼이 일본 시장에서 활용되면, 한국 뷰티 제품이 일본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를 얻을 수 있다.

일본 뷰티 시장에서는 제품의 출처와 품질 보증이 중요한 요소인데, ‘K-언니 오스스메’ 엠블럼이 한국에서의 인기를 증명하는 하나의 지표가 되면서 구매를 유도하는 강력한 마케팅 도구로 자리 잡고 있다.
‘K-언니 오스스메’ 엠블럼이 부착된 제품들은 일본 소비자들에게 더욱 높은 신뢰를 얻으며,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특히 SNS와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전략이 눈에 띈다. X(구 트위터),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해 ‘K-언니 오스스메’ 엠블럼이 강조된 제품 소개 콘텐츠가 제작되고, 일본의 뷰티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자연스러운 홍보가 이뤄진다.

오프라인에서도 ‘K-언니 오스스메’ 엠블럼을 활용한 마케팅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일본의 대표적인 드럭스토어와 라이프스타일 매장인 로프트(LOFT), 돈키호테(Don Quijote), 마츠모토 키요시(Matsumoto Kiyoshi) 등의 매장에서도 ‘K-언니 오스스메’ 마크가 부착된 한국 뷰티 브랜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처럼 한국에서 인기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매장 내 눈에 띄는 위치에 제품을 배치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형 마케팅도 중요한 요소다.
일본 소비자들이 ‘K-언니 오스스메’ 엠블럼이 부착된 제품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도록 샘플링 이벤트 및 체험단을 운영하며, 이를 통해 실제 사용자 리뷰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된다. 한국에서 이미 높은 인기를 얻은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신뢰를 쌓아가는 방식이다.

‘K-언니 오스스메’는 마케팅 수단을 넘어, 일본 소비자들에게 한국에서 인기가 증명된 제품이라는 신뢰 구축의 핵심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파우더룸은 한국 뷰티 브랜드들이 일본 시장에서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력해 일본 내 K-뷰티 시장의 성장을 이끌 전망이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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