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춘화연애담’ 8화에서 손우현은 가상의 국가 동방국 왕(박원상 분)의 맏아들이자 공주 화리(고아라 분)의 큰오빠 이승 역으로 분했다.
승의 이야기가 춘화연애담에 실리면서 궐 안팎이 시끄러워졌다. 다른 정인이 생긴 왕세자가 날마다 궐을 빠져나가 세자빈이 결국 자결하기에 이르렀다는 내용이었던 것. 실제로 승에게 다른 여인이 있음을 알게 된 왕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경연 공부 중이던 그를 찾았고, 춘화연애담을 확인한 승은 만감이 교차하는 듯한 표정으로 주먹을 불끈 쥐었다.
승과 희련(최윤라 분)은 이별을 맞이했다. 앞서 승은 희련에게 궐에 들어와 살 것을 제안했던 상황. 그러나 희련은 넘어설 수 없는 승과의 신분 차이뿐만 아니라, 춘화연애담을 통해 승과 인정(임화영 분)의 처지를 이해하게 돼 서찰을 통해 작별을 고했다. 이에 급하게 길을 나선 승은 희련의 텅 빈 방을 마주했고, 주저앉은 채 눈물을 터뜨렸다.
한편, 손우현을 비롯해 고아라, 장률, 강찬희 등이 출연하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춘화연애담’은 매주 목요일 티빙을 통해 공개된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personchosen@hanmail.net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