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SKOPF’는 전도유망한 한국 사진가를 발굴·지원하는 KT&G 상상마당의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으로 2008년부터 총 51명의 한국 사진가를 발굴·지원 해 왔다.
KT&G SKOPF 출신 작가 노순택은 국립현대미술관 올해의 작가상을 수상했고, 김태동은 일우사진상 전시 부문 수상자로 선정 되었으며, 권도연은 휴스턴 포토페스트 초청 되는 등 사진계에서 맹활약을 이어 나가고 있다.
<제16회 KT&G SKOPF>는 1차 포트폴리오 심사, 2차 대면 인터뷰 심사를 거쳐 선발한 ‘올해의 사진가’ 3인에게 각 500만원의 지원금과 도네이션 제작비 100만원, 멘토링, 그룹전 참여 기회 등을 제공한다.
<제16회 KT&G SKOPF> 지원 자격은 사진을 매체로 하며, KT&G 상상마당 한국 사진가 지원 프로그램의 ‘메니페스토’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작가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2007년 개관한 국내 대표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전시, 공연, 디자인, 교육, 영화 등 다양한 문화 예술 산업을 지원해 왔다. 창작자에게는 창작 활동의 기회를, 대중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여 실질적인 문화 저변 활성화에 기여 중이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