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야는 2019년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처음 선보인 토끼 캐릭터로, 말랑말랑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 덕에 1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폭넓게 사랑 받고 있다. 이종산업과의 컬래버를 꾸준히 진행해 온 모나미는 이번 협업으로 슈야 캐릭터 팬덤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고 신규 고객 유입을 견인한다는 전략이다.
‘모나미X슈야 153 볼펜 세트’는 △BP153 유성볼펜 5본입 △펜 홀더 피규어 △떡 메모지 △종이보관함으로 구성했다. BP 153 잉크 컬러는 각각 핑크, 옐로우, 블랙, 민트, 블루 총 5가지이며, 펜 바디도 잉크컬러와 맞춰 각기 다른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또한 슈야 캐릭터로 만든 펜 홀더 피규어와 떡 메모지는 해당 제품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소장가치가 높다.
제품 패키지는 자석 지함 케이스와 지류 상자로 구성했으며, 통통 튀는 민트색 컬러와 슈야 캐릭터 디자인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석 지함 케이스는 내부 구성품 제거 후 액세서리 및 소품 보관함으로도 활용 가능해 높은 실용성을 자랑한다.
모나미 관계자는 “인기 캐릭터 슈야와 함께한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모나미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팬심과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모나미는 앞으로도 캐릭터 IP 협업을 적극 진행해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