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은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SDGs 협회가 선정하는 브랜드로 사회·환경·경제·제도 등 10개 항목 43개 지표를 기준으로 점수를 산출해 선정한다.
한솥도시락은 ▲ESG 경영 선도 ▲UN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이행 활동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 등 주요 ESG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1993년 창립 이래 한솥도시락은 줄곧 ‘양심 배려 정직’이라
는 ESG 정신을 기반으로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ESG 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히 전개 중이다. 한솥도시락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사회취약계층 및 의료기관에 정기적으로 후원을 진행한다. 또한 국내산 식재료와 지역 농가 특산품을 사용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통한 농가 상생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솥도시락의 윤리경영은 ‘고객 최우선주의’ 경영철학에 기반한다. 본사보다 고객, 나아가 가맹점과 협력업체의 이익을 우선으로 고려하는 윤리경영 덕분에 창립 이래 본사와 가맹점 간 분쟁이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은 선례를 남기기도 했다.
이와 같은 한솥도시락의 ESG 경영은 국제 사회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한솥도시락은 2019년부터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 최우수그룹에 포함됐으며, 2023년에는 세계 식품 업계 최초로 1위그룹에 선정됐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지난 32년 간 지속해 온 한솥도시락의 ESG 경영을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며 “한솥도시락은 프랜차이즈 산업의 ESG경영을 선도하는 모범기업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한솥도시락의 ESG 활동은 ‘한솥 ESG’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