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끈버거 맥시멈’은 2024년 소방의 날을 맞아 버거킹이 안전을 위해 힘쓰는 소방대원 및 관련 담당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해 실시한 사회 공헌 캠페인을 통해 탄생했다. 서울소방재난본부 소속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해 최종 우승을 거머쥔 김희정 소방장의 레시피를 실제 제품으로 만들어 1,300 세트를 서울소방재난본부 소속 총 11개 소방서에 기부한 바 있다. 이후 직접 ‘불끈버거 맥시멈’을 먹어보고 싶다는 소비자들의 연이은 성원에 힘입어 지난 달 정식 출시를 알렸다.
버거킹은 제품 출시와 함께 “불끈! 힘이 필요한 당신을 위해, 불끈버거 맥시멈이 찾아갑니다” 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주변의 숨은 영웅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기획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소방대원, 직장인, 취준생, 수험생으로 이어지는 릴레이 형태로, 인스타그램 댓글을 통해 사연을 접수 받아 특별한 응원이 필요한 이들에게 ‘불끈버거 맥시멈’ 세트 등을 전달한다.
첫 번째로 진행되었던 ‘소방대원 응원 이벤트’는 가평소방서 설악119안전센터와 남양주소방서 화도119안전센터가 선정됐다. 지난 16일, 버거킹은 그 중에서도 설악119안전센터에 먼저 불끈버거 맥시멈 더블 세트와 사이드 메뉴를 전달하며 동료에게 전하는 따스한 메시지와 함께 전국민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소방대원과 직장인, 취준생 대상 이벤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마지막 4번째 회차인 학생 대상 이벤트가 한창 진행 중이다. 버거킹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가족, 친구, 연인을 응원하는 수많은 사연이 이어지고 있다.
버거킹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먹으면 힘이 불끈 나는 ‘불끈버거 맥시멈’은 단순한 제품 이상의 가치를담고 있다”며 “몸과 마음을 모두 든든하게 할 수 있는 풍성함을 담은 맥시멈 제품과 이벤트를 통해 진심 어린 응원과 위로를 전하고 나눌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버거킹은 4월 중 공식 SNS를 통해 불끈버거 맥시멈을 전달 받은 사연자들의 모습을 담은 릴스 콘텐츠도 함께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버거킹은 그동안 쌓은 고객들과의 유대감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진정성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불끈버거 맥시멈'은 압도적인 볼륨과 특별한 소스 조합으로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두툼한 패티가 선사하는 만족감은 '불끈'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에너지가 필요한 순간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